{"type":"img","src":"https://cdn.quv.kr/d8xndazm0%2Fup%2F5da3c5977eb9a_1920.png","height":"70"}
  • 센터 소개
  • 상담 프로그램
  • 심리평가
  • 학습클리닉
  • 교육 프로그램
  • 공지사항
  • 상담후기
  • 제공바우처
  • 교원치료 지원센타
  • {"google":[],"custom":["Noto Sans KR","Nanum Barun Pen","Nanum Square Round"]}
    ×
     
     
    섹션 설정
    {"type":"img","src":"https://cdn.quv.kr/d8xndazm0%2Fup%2F5da3c5a7860a1_1920.png","height":"40"}
  • 인사말
  • 상담 프로그램
  • 검사 프로그램
  • 학습클리닉
  • 교육프로그램
  • 공지사항

  • 학습치료 대상


    학습부진(Underachivement)


    보통 수준의 지능을 지니고 있으나   학업성적이  낮은  경우로

    기억력,  언어능력,  집중력  등이  부족하고  기초학습능력이  낮습니다.  

    저학년에는  또래와  학습차이가  눈에  띄지  않으나  

    고학년이  될수록   학습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하고  

    학습전략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지  못하여

    공부시간에  비해  결과가  낮게  나오고   

    학업에  흥미를  잃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습장애(Learning Disability)

    지능은 보통 이상의 수준이나  기본적인  정보처리장애로  인해  

    읽기, 쓰기, 수학 의  기초 학업 영역에서 현저하게 어려움을  보입니다.

    대표적으로  글자를  보고  읽기를 아려워하는  난독증, 

    글을   읽고도  이해하지  못하는  읽기이해장애,   

    수세기를  힘들어하는  난산증 등이 있습니다. 

                  읽기장애              

    읽기수행(정확성, 속도, 이해)이 

    생활연령,  지능,  교육정도에 

    비해  뒤떨어집니다.

    소리내어 읽는 것이 안되는 난독증과

    읽어도 이해를 하지 못하는 읽기이해장애가 있습니다.

                  쓰기장애              

    글자쓰기, 철자쓰기, 작문하기 영역 등

     쓰기를  어려워합니다.

    난독증과   ADHD아동에게서

    자주 보이기도 합니다.


                  수학장애              

    생활연령이나 지능, 교육 수준에 비해

    현저히 낮은 수학 성취를 보입니다.

    기본적인 수개념,  사칙연산, 

    문장제 수학 문제 등을 어려워합니다..

    ADHD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는

    아동기의  발달상 흔히 볼 수 있는 소아청소년기 장애의 하나로

    부주의, 과잉행동, 충동성을 주요증상으로  

    학령기에는  학습문제,   또래관계,  정서적인 어려움 등을   호소합니다. 


                  부주의              

                          초등학교 고학년에서  발견되는  경우가  많음

                          주의력을  지속하는데  어려움

                          쉽게  지루해 함

                          과제수행  시  부적절한 자극을 무시하지  못함

                          필요자극에  선택적으로 주의집중하지 못함

                          듣지   않는  것처럼  보임

                          멍하니   있는  경우가  많음

                          체계적으로 조작하기가  어려움

                          과제,  지시,   심부름을  끝내지  못함

                          자주  물건을  잃어버림


                  과잉행동              

                               한시도  가만히  있지  못함

                               활동수준이  과도하게  높음

                               말을   많이  하기도  함

                               무모하고  위험한  행동을  많이  함

                               계획을  세우지  못하고   행동함

                               자주  물건을  잃어버림


                  충동성              

                             자기차례가  아닌데도  불쑥  나섬

                             순서를  지키지  않음

                             다른  사람을  방해함

                             생각보다  행동이  먼저임 

                             행동을  억제하는데  어려움

                             결과를  고려하지  않고  행동함

                             성급하게   결정을   내림

                             문제를  다  읽기도  전에  대답함


    {"google":[],"custom":["Noto Sans KR","Nanum Square"]}{"google":["Mada"],"custom":["Noto Sans KR","Nanum Barun Pen","Nanum Square Round","EBSHMJE","Nanum Pen Script","Iropke Batang"]}
    {"google":[],"custom":["Noto Sans KR"]}